본문 바로가기

GJFEZ 광주경제자유구역청

검색하기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광주경제자유구역청, 강기정 시장 “구글 클라우드와 손잡고 AI인재양성 사다리 완성”
부서 : 광주경제자유구역청 작성일 : 2023-01-11 20:50
강기정 시장 “구글 클라우드와 손잡고 AI인재양성 사다리 완성”
<br>- 광주시, 실리콘밸리서 구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협업모델 논의1

강기정 시장 “구글 클라우드와 손잡고 AI인재양성 사다리 완성”

- 광주시, 실리콘밸리서 구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협업모델 논의
- 폴 윌슨 아태일본지역 공공부분 총괄 이사, 구글 코리아 캠퍼스 초대​

광주광역시(시장 강기정)와 구글 클라우드가 혁신 파트너로 만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.

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광주방문단은 9일(현지시간)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구글 본사를 찾아 글로벌 첨단기술 기업이 바라보는 디지털산업 트렌드 및 전망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.
이날 자리에는 강기정 시장, 시의회 정무창 의장과 시의원,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,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 원장, 전남대학교 정성택 총장과 민정준 산학협력단장, 이정권 DH글로벌 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.
구글에서는 대외협력 및 리서치분과 수석팀장인 세피 모그하담(Sepi Hejazi Moghadam)과 구글 클라우드 공공부문 박민재 영업대표가 참석했다. 폴 윌슨(Paul Wilson) 아태일본지역 공공부문 총괄이사는 영상으로 환영 메시지를 전했다.

이날 구글 클라우드 측은 광주시에 인공지능과 관련한 협업모델을 제안하고
인공지능(AI) 인재양성 등 논의 물꼬를 텄다. 폴 윌슨 총괄이사는 구글코리아 캠퍼스 초청과 함께 향후 구체적인 대화를 이어가자고 제안했다.​

광주시와 구글 클라우드는 데이터의 효율적인 통합 관리 중요성에 대해 공감했다. 개별로 관리되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되 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모아야만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.

강 시장은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로 데이터에 기반한 정책 수립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인공지능(AI)의 보안과 윤리적 문제에 대한 이야기도 나눴다.
폴 윌슨(Paul Wilson) 아태일본지역 공공부문 총괄이사는 “광주시가 인공지능(AI)을 바라보는 시야는 물론 인공지능(AI)을 중점적으로 받아들이는 점이 인상 깊다. 구글코리아캠퍼스에서 인공지능 기술과 역량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이어가길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​

강기정 광주시장은 “인공지능(AI) 중심도시를 지향하는 광주시에 구글은 꼭 만나고 함께 사업해야 할 파트너다. 구글 클라우드는 인공지능(AI)데이터센터와 인재 양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”며 “향후 구글 클라우드와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지자체와 대학, 구글이 힘을 모아 인공지능(AI) 인재양성 사다리를 완성시키겠다”고 밝혔다.